동향

코센리포트

코센리포트는 KOSEN 회원님들이 작성하는 최신연구동향 보고서입니다.
원하시는 주제는 '주제신청' 게시판에, 보고서 작성을 원하시는 분은 '작성신청' 게시판에서 참여해주세요.

공지

코센리포트 작성 상태인 분들에게 안내 말씀 드립니다.
코센리포트 작성 상태인 분들에게 안내 말씀···
자세히보기

공지

코센리포트 작성 상태인 분들에게 안내 말씀 드립니다.
자세히보기
  • 건설/교통

    보다 빨리 보다 많이 - 무인 배달 시스템

    보다 빨리 보다 많이 - 무인 배달 시스템

    지난 20년간 가장 많이 성장한 산업은 온라인 쇼핑이라 할 수 있다.  직접 상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스크린을 통해 물건을 보고 버튼 하나로 주문을 하고 집에 앉아 물건을 받는 시스템은 가히 혁신적이였다 할 수 있다.  더구나 이러한 시스템은 24시간 가동되며 365일 휴일도 없이 어디를 가든 장소에 구애없이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하였다. 이는 단순히 소비자 측면에서 보는 소비의 편리성 뿐 아니라 24시간 365일 문 닫지 않는 상점으로 존재하면서 소비자의 끊임없는 소비...

    자세히 보기
    2022-09-23 이선화(lshko)

  • 경제/경영

    베스트바이의 쇼루밍 대응 전략

    베스트바이의 쇼루밍 대응 전략

    1. 분석자 서문 베스트바이는 미국의 최대 전자 제품 유통업체로서, 전 세계 2,000여 개의 매장을 두고 있다. 2012년 온/오프라인 소매 제품 가격 비교 앱 열풍으로 일정 고객들이 베스트바이를 신규 제품을 살펴보며 구매 이전 단계의 “쇼룸”으로 사용한 뒤 온라인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동일 제품을 구매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번 논문에서는 어떻게 오프라인 매장들이 쇼루밍 현상에 대처하여 상품 구색, 앱 개발, 보상 프로그램 및 가격 정책 변화를 진행하고 ...

    자세히 보기
    2015-02-25 이혜영(uohesha)

1 
1 
1 

전체 2개

공지

코센리포트 작성 상태인 분들에게 안내 말씀 드립니다.
코센리포트 작성 상태인 분들에게 안내 말씀···
자세히보기

공지

코센리포트 작성 상태인 분들에게 안내 말씀 드립니다.
자세히보기
  • 건설/교통

    보다 빨리 보다 많이 - 무인 배달 시스템

    보다 빨리 보다 많이 - 무인 배달 시스템

    지난 20년간 가장 많이 성장한 산업은 온라인 쇼핑이라 할 수 있다.  직접 상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스크린을 통해 물건을 보고 버튼 하나로 주문을 하고 집에 앉아 물건을 받는 시스템은 가히 혁신적이였다 할 수 있다.  더구나 이러한 시스템은 24시간 가동되며 365일 휴일도 없이 어디를 가든 장소에 구애없이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하였다. 이는 단순히 소비자 측면에서 보는 소비의 편리성 뿐 아니라 24시간 365일 문 닫지 않는 상점으로 존재하면서 소비자의 끊임없는 소비...

    자세히 보기
    2022-09-23 이선화(lshko)

  • 경제/경영

    베스트바이의 쇼루밍 대응 전략

    베스트바이의 쇼루밍 대응 전략

    1. 분석자 서문 베스트바이는 미국의 최대 전자 제품 유통업체로서, 전 세계 2,000여 개의 매장을 두고 있다. 2012년 온/오프라인 소매 제품 가격 비교 앱 열풍으로 일정 고객들이 베스트바이를 신규 제품을 살펴보며 구매 이전 단계의 “쇼룸”으로 사용한 뒤 온라인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동일 제품을 구매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번 논문에서는 어떻게 오프라인 매장들이 쇼루밍 현상에 대처하여 상품 구색, 앱 개발, 보상 프로그램 및 가격 정책 변화를 진행하고 ...

    자세히 보기
    2015-02-25 이혜영(uohesha)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