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코센데이 안내

주제 1 : 포닥, 어떤 곳으로 갈 것인가
주제 2 : 연구 활동에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KSAUK (Korean Student Association in University of Kentucky)

구진모(hemosu1710) 포함 20명 미국, Lexington, Lexington, KY, USA (University of Kentucky, Jacobs Science Building)
1) 회원님의 연령과 직업, 그리고 몇 년도에 KOSEN 회원이 되었는지 적어주세요.

>> 구진모 : 31세, 대학원생, 2018년 회원가입
>> 박소민 : 32세, 대학원생, 2018년 회원가입
>> 이소망 : 28세, Research Technician/ Master student, 2018년 회원가입
>> 김경보 : 35세, Post-doctoral associate, 2016년 회원가입
>> 이정현 : 35세, 대학원생, 2018년 회원가입
>> 한재윤 : 27세, 대학원생, 2019년 회원가입
>> 김영식 : 40세, 부교수, 2014년 회원가입
>> 이정민 : 39세, 교수, 2018년 회원가입
>> 서성석 : 41세, 물리학과 교수, 2017년 회원가입
>> 김지웅 : 31세, 물리학과 대학원생, 2019년 회원가입
>> 양준선 : 33세, postdoc, 2019년 회원가입
>> 이민재 : 30세, postdoc, 2018년 회원가입
>> Juan Lee-Thacker : 20세초반, 학부생 2019년 회원가입
>> 신유진 : 28세, data analyst 2019년 회원가입
>> 이은화 :  46세, 교수 2019년 회원가입
>> Rebecca Ahn : 19세, 학부생 2019년 회원가입
>> 손형주 : 20세, 대학생 2019년 회원가입
>> 김지혜 : 36세, 교수, 2018년 회원가입
>> 김수진 : 47세, 교수, 2013년 회원가입
>> 지명인 : 47세, 대학원생, 2018년 회원가입

2) KOSEN 회원이 얻을 수 있는 이점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2가지를 골라주세요.

>> 구진모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자료) 교류
>> 박소민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 (자료)교류
>> 이소망 : 회원 간 지식정보 (자료) 교류/ 오프라인 행사 참여
>> 김경보 :  전문정보 확보/ 회원 간 지식정보 (자료) 교류
>> 이정현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각종공고확인
>> 한재윤 : 전문정보 확보/ 각종 공고 확인
>> 김영식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자료) 교류
>> 이정민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자료) 교류/ 각종 공고 확인/ 오프라인 행사 참여
>> 서성석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 김지웅 : 전문정보 확보/ 각종 공고 확인
>> 양준선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자료) 교류
>> 이민재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테크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자료) 교류
>> Juan Lee-Thacker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오프라인 행사 참여
>> 신유진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 교류
>> 이은화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 교류/ 회원 간 공동연구/ 오프라인 행사 참여
>> Rebecca Ahn : 전문정보 확보/ 회원 간 지식정보자료 교류
>> 손형주 : 지식나눔 회원네트워크
>> 김지혜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공동연구
>> 김수진 :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 교류/ 회원 간 공동연구/ 오프라인 행사 참여
>> 지명인 : 전문정보 확보/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3) KOSEN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코너 2개를 적어주시고, 해당 코너를 활용하는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 구진모 : 공지사항: 코센데이에 대한 공지를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보도자료: 필요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얻기 위해
>> 박소민 : 동향보고서/ 학회정보
>> 이소망 : 웹진/ 지식 큐레이터
>> 김경보 : 채용공고, 코센웹진) 대학별 생활환경과 외국생활의 적응기 등 생생한 정보를 얻고 공유할 수 있었다. 코센의 채용공고는 박사들 사이에 고급정보로 통하고 있음.
>> 이정현 : 코센행사: 전세계 코센 회원들의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일단 너무 좋구요, 그들이 나누었던 강의와 질문들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어서 참으로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활용사례: 다양한 활용사례 글들이 올라오면서 어느 경로로 어떻게 새로운 지식들을 얻을 수 있는지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참으로 좋고, 이런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주변 학자들에게도 코센을 알리고 그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되어서 이 게시판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듯 합니다.
>> 한재윤 : 코센 웹진: 박사생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회정보: 학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김영식 : 지식정보교류/ 컨퍼런스 후기
>> 이정민 : 포토에세이: 박사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알 수 있어서/ 공지사항: 각종 행사에 관심이 있어서
>> 양준선 : 지식나눔 -> 관련 정보 검색/ 동향보고서 -> 최근 연구 분야 이슈 검색
>> 이민재 : 의학정보/ 동향보고서
>> Juan Lee-Thacker : 지식나눔, 토론
>> 신유진 :  보도자료 : 온라인 소통용/ 코센웹진 : 포토에세이
>> 이은화 : Kosen day
>> Rebecca Ahn : 회원네트워크, 지식나눔
>> 손형주 : 지식나눔 회원네트워크
>> 김지혜 : 보도자료, 학교정보
>> 김수진 : kosen day
>> 지명인 : 동향보고서, 논문리뷰 인포그래픽스) 지식정보 공유

4) KOSEN을 계기로 알게 된 다른 회원과 함께 논문을 작성했거나 프로젝트를 추진한 사례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프로젝트명(논문명), 참여 회원명, 추진연도, 결과물을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박소민 : 2018 년 KOSEN DAY 추진, 총 22명의 회원들을 모았고, 지속가능한 과학발전을 위해 교내 KOSEN 사이트 추천했습니다.

5) 앞으로 KOSEN에 새롭게 생겼으면 하는 서비스는 어떤 것인가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 박소민 : 더 자주 오프라인 모임 지원 기회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소망 : 지역모임, 학회 내 모임
>> 김경보 : 코센 회원들의 외국학술 교류를 위한 travel fund 를 늘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정현 : 제가 보기엔 정말 알찬 구성으로 다양한 카테고리들과 하위 카테고리들로 이미 간결하지만 명확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 같아서 불편한점이 전혀 없고 새롭게 생겼으면 좋겠다는 서비스를 아직 생각해 보지 못했습니다. 계속 이용하면서 만약 그런 생각이 든다면 운영진에게 메세지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재윤 : 해외에 있는 대학원생들과 교수님들과의 만남에 지우너을 확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김영식 : 회원검색서비스
>> 이정민 : 인문 사회계 학자를 위한 행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김지웅 : 학회, 취업정보 등 많은 정보제공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양준선 :  한인 학자 교류 모임 등
>> 이민재 : 잡 포스팅이 조금 더 활발하게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 또는 해외 각종 연구실에 있는 사람들끼리 본인 분야 또는 해당 학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은 듯 합니다.
>> Juan Lee-Thacker : 지역모임
>> 신유진 : 구성이 알차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습니다. Insta 계정을 만들어 홍보를 한다면 효과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요?
>> 이은화 : 캔터키 대학교에서 방문학자로 있으면서 코세을 알게 되어 새로운 정보와 좋은 학자분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기대할게요.
>> Rebecca Ahn : 학부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연구기회 지원 
>> 손형주 : 학부생을 위한 research opportunity, scholarship, 지원
>> 김지혜 : 그랜트정보
>> 지명인 : 국외학생을 위한 그랜트 기회가 더 생겼으면 합니다.

만남후기

  • 구진모 (hemosu1710)

    저희 모임이 코센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코센에 정말 감사하고, 비록 매번 돈을 지원받지 못하더라도 코센을 계기로 만난 소중한 인연 잘 유지하고 만나겠습니다.

  • 박소민 (thals0819)

    코센 20주년 축하드려요! 코센데이 이벤트로 자주 만나지 않는 분도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하고 같이 밥먹는 시간도 생겨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번성하고 오래가는 코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이소망 (sleethacker)

    20주년!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한인 과학모임 및 한인 친목이 더욱 더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SAUK 모임을 위해 도움을 많이 주셔서 덕분에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 보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Kyungbo Kim (kyungbo)

    KOSEN의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짧은시간 산업화를 이루고, 민족화를 성취하고, 기술과 과학의 강국으로 발전 할 수 있었던 우리나라는, 국내외의 활발한 연구, 기술 교류로 기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코센의 큰 기여를 기억하며, 앞으로 더 확대된 교류의 장을 열어갈 수 있는 문으로서 역할을 하실 수 있게 서로 도움이 되어 가겠습니다.

  • 이정현 (holeinone)

    코센이 벌써 20주년을 맞이했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이전에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공부할 때는 한인학자 모임을 찾지 못해서 코센조차 알지 못했었는데 켄터키대학요에서 정말 운 좋게 학자 모임에 가입하고 코센을 작년에 알고나서부터 같은 분야는 아니지만 계속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주변에 과학자들이 많기 때문에 그들에게도 새로운 정보를 줄 수있는 유익한 매체이고 어릴적부터 과학에 아주 관심이 많은 터라 웹진부터 활용사례들까지 읽어보는 재미가 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기회로 회식비를 얻게 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한인학자모임을 알게 되고 코센회원으로 등록도 하게되어서 더 할 나위없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코센의 무궁한 발전을 기운하며, 다시한번 20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한재윤 (jyhan)

    KOSEN 20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과학 기술을 위해 많은 일을 하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 김영식 (youngseek)

    코센의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이정민 (leej16)

    코센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알게 된지 2년 밖에 안 되었지만,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코센 덕분에 평소에 잘 만날 수 없던 다양한 분야의 한인 학자를 만나고, 맛있는 밥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코센이 오래오래 번영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서성석 (sseo)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합니다.

  • 김지웅 (jiwkimm)

    20주년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번성하여 30주년 40주년 등 이어나가길 바라겠습니다.

  • 양준선 (yjs0610)

    KOSEN 20주년 축하합니다.

  • 이민재 (minjae107)

    코센 20주년 정말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이런 코센 덕에 여러 연구자와 네트워크를 만들고 다양한 분야에 대해 토론할 수 있어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코센데이 같은 행사를 꾸준히 연다면 앞으로도 좀 더 전문정보고 교환하고 해외에서 회원들끼리 공동연구도 활발히 진행할 수 있는 발판이 될 듯 합니다.

  • 이은화 (xiaoli1120)

    켄터키 대학교에서 방문학자로 있으면서 코센을 알게 되어 새로운 정보와 좋은 학자분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코센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다시 한번 20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신유진 (rockey63)

    20주년을 축하합니다! 좋은 분들과 시간 보낼 수 있어 보람찼습니다. 앞으로도 KOSEN 화이팅!

  • Rebecca Ahn (ahnhaeun01)

    KOSEN 20주년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서비스와 정보공유를 제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손형주 (hyungjoo526)

    20주년 축하합니다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앞으로도 한인 과학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통의 장’ 역할을 위해 노력해 주세요

  • 김지혜 (jki326)

    매전 보내주시는 코센웹진을 잘 보고있습니다. 20주년 축하드립니다.

  • 김수진 (sujinkim)

    해외에서 ‘한국’과학자임을 느끼고, 다른 학자들과 교류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같은지역에 잇으면서도 자주 보지 못했는데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한데 어울려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한국과학께의 동향도 알수있고, 다른학자분들의 동향도 알수있으며, 여러 공동연구 기호도 열려 있어서 앞으로 더욱 활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당부드리고 싶은 메세지는 지금 지원하고 있으신 분야외에도 좀 더 다양한 연구분야에 작은 지원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지명인 (join0220)

    Kosen 20주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국외 학생들을 위한 많은 지원 부탁드려요 ^^

  • 이주안 (jleethacker)

    20주년 축하해요! KOSEN 이 있어서 많은 좋은 분들을 만났어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