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Society of environmental toxicology and chemistry North America 39th Annual Meeting

    분야

    환경

    개최일

    2018-11-04~2018-11-08

    신청자

    정태용(orio909)

    개최장소

    United States,Sacramento

    URL

행사&학회소개

SETAC은 세계에서 가장 큰 환경독성 및 화학 연구학회로 80개국 이상의 약 5,100명이 넘는 연구자와 연구기관이 회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환경과 관련된 많은 이슈들 - 환경문제의 분석, 해결점 제시, 천연자원의 운용과 조절, 환경교육 - 을 연구분야에 망라하고 있습니다. SETAC의 미션은 지속가능한 생태계와 환경의 온전성을 위한 이론과 활용법의 연구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남미, 아프리카 모든 대륙에서 학회를 주기적으로 개최 중이며, 그 중 북미학회는 매년 약 40개국의 2300명이 넘는 연구자들이 모이는 환경독성/화학 연구분야 최대규모의 학회 입니다. 2018년 북미학회 기준, 4일간의 학회 기간 중 총 199개의 세션이 열리며 1500개 이상의 포스터와 발표 플렛폼이 등록 되었습니다. 세션의 테마는 수계생태독성, 육상생태독성, 환경노출, 환경복원, 환경위해성평가, 환경정책, 예측 및 통계독성, 시스템학을 포함하게 됩니다.
보고서작성신청
현재 환경독성분야, 특히 오믹스 기반 환경독성을 연구하는 포닥연구원으로서 해당 학회에 참여하여 현재 진행중인 연구를 발표하고 정보를 교류하고자 합니다. 현재 본 학회에 포스터 발표를 등록하여 승인을 받았습니다. 예상되는 주요 작성분야는 본 보고서 작성자의 주요 관심분야인 분자생물학 분석기법을 기반으로 한 환경독성 연구와 오믹스기법의 현장 적용 가능성 분야를 가장 집중적으로 보고할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한국을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관심사가 높은 미세플라스틱과 나노물질, 대기질 미세입자의 환경 독성 및 거동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매년 있는 가장 큰 학회이기 때문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