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The Cell Symposia: Translation of Stem Cells to the Clinic: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행사&학회소개
CellPress에서는 2010년부터 specific한 주제를 정해 매년 여러차례 심포지움을 개최합니다. 올해는 8번의 심포지움이 개최예정이며 12월 초 미국 LA에서 stem cell을 이용한 임상적용의 기회와 문제에 대하여 Harvard의 Douglas Melton을 비롯한 많은 줄기세포 연구자들이 모여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심포지움을 Cedars-Sinai Medical Center에서 하게되었습니다. 대규모의 학회가 아닌 작은 규모의 심포지움이기 때문에 초록 마감일이 지났지만 포스터 발표의 경우 계속 submission을 받고 있습니다.
보고서작성신청
전세계 줄기세포 연구자들의 축제인 ISSCR은 이제 대규모의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많은 인원이 모여 발표하고 토론하는 좋은 기회이긴 하지만 규모가 커진 만큼 이제는 너무 많은 주제와 다양한 관심을 가진 연구자들을 하나로 모으기는 조금 힘든 상태가 되어지는 느낌입니다. 이번 심포지움과 같은 작은 규모 (100명-200명)의 심포지움은 2박 3일간 계속해서 함께 커피를 마시고 식사를 하면서 비슷한 관심의 주제를 가지고 토론할수 있기 때문에 연구에 대한 보다 깊은 통찰과 방향성을 얻을수 있게 되어 신진연구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많은 연구자들이 스템셀을 이용한 여러가지 퇴행성 질환의 임상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스템셀의 특성때문에 아직도 많은 제약과 규제가 있습니다. 이번 심포지움을 통해서 이러한 제약을 극복할수 있는 여러가지 연구 방법에 대하여 배우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