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인공지능과 마케팅

발빠르게 미래를 대비하는 기업들은 이미 인공지능을 마케팅에 활용하여 수익을 증대시키고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전반의 프로세스에서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의 기술수준으로는 마케터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보조도구로서 인공지능 마케팅을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빠른 기술발전은 마케팅 전 부문에서 인공지능이 마케팅을 자동화하는 시기를 앞당길 것으로 보이며, 이 시기에 도태되는 기업은 재기하기 어려운 치명상을 입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인공지능은 머지않은 미래에 비지니스 성공의 주요 요인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판단되며, 적극적인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투자와 도입 노력을 아끼지 않은 기업은 인공지능이 가져온 마케팅 산업의 극적 변화의 과실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