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International meeting of the Microbiological Society of Korea

행사&학회소개
International meeting of the Microbiological Society of Korea는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매년 개최되어왔으며 올해 학회는 최첨단 미생물 연구 기술을 알리는 유료 워크숍을 확대하여 과학자간의 새로운 기술들을 공유하는 시간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학회는 한국을 대표해서 전 세계에 한국의 미생물 연구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는 학술대회로 해마다 1000명이 넘는 연구자들이 모이는 중규모의 공식 인증받은 국제 학회로 올 해에도 1100명 이상의 참석자가 등록을 완료했다.
미국, 일본, 중국, 이스라엘, 싱가포르, 대만 등에서 초대된 각국의 유명 과학자들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고 그 외에도 9개국 이상의 학생들, 연구자들이 참여 예정이다.
보고서작성신청
한국에서 개최되는 제 전공과 관련한 가장 큰 학회로 이번 기회를 통해 함께 연구 할 수 있는 동료들을 찾는 네트워킹 확장의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 너무 큰 학회들의 경우는 각자의 전공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세션에서 제 연구 주제에 사용가능한 정보들을 얻거나 함께 콜라보 연구를 진행할 동료들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본 학회는 미생물에서 세균과 바이러스라는 좀 더 세분화된 전공을 가진 과학자들이 참석하여 더 활발하게 같은 연구를 하는 동료들과의 네트워킹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를 가려는 가장 큰 이유로는 올해 특별하게 진행되는 유료 워크숍이 있습니다. 단백질 구조 예측 방법, 유전체 분석 방법 등 혼자서 알기에는 힘들었던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들이 있기 때문에 더 참석하고자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