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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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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쇼핑 업계의 성장세로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전통적인 소매 유통 사업자들이 신규 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ICT 접목을 시도
- 오프라인 유통 사업자들은 쇼핑 편의성 개선 및 실물 매장의 장점을 극대화시키기 방안으로 ICT를 적극 활용 중
스마트 미러, 오프라인 매장의 새로운 쇼핑 경험 구현을 위한 기술로 주목
▶ 양방향 터치스크린, 증강 현실 기술, 온라인 연계 서비스 등이 결합된 '스마트 미러(Smart Mirror)가 최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 개선 방안으로서 주목
-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인 이베이(eBay)는 매장 내 정보 탐색이나 가상의 의상 시착을 지원하는 '매직 미러(Magic Mirror)'를 대형 패션 브랜드 매장에 설치 중
- 미국의 스타트업인 메모미(MemoMi) 역시 원하는 의상을 시착해 볼 수 있는 가상현실 기반의 스마트 미러 '메모리 미러(Memori Mirror)'의 상용화를 개시
- 일본의 가전 제조업체인 파나소닉(Panasonic)은 가상으로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스마트 미러(Smart Mirror)'를 개발
스마트 미러 기술, 고객 유인 효과에 대한 기대와 함께 해결 과제도 부상
▶ 업계 전문가들은 스마트 미러의 등장이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고객 유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 그러나 관련 서비스 활성화 여부에 대해서는 다소 의문이 제기되고 있으며 사생활 침해에 대한 우려와 소비자 거부감 등 해결해야 할 요인들도 산적한 것으로 분석
자료출처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ICT R&D 정책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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