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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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지현(yeonji)
일반국민 1,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출처 : 행정자치부(2015.9월)) 응답자의 71%가 한 곳에서 행정서비스를 통합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정부3.0 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대민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공급자 중심의 접근방식으로 인해 국민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정부서비스를 찾기 위해서 12,988개(‘14년 말 기준)의 공공기관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일일이 검색해야하는 등 불편을 겪고 있기도 하다. 국민이 일일이 찾아다니며 번거롭게 요청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한곳만 방문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를 구현해야 할 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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