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9
org.kosen.entty.User@17558a44
연지현(yeonji)
기업은 고객과 접촉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이 무엇을 보고 느끼 는지를 알아내고 이를 토대로 고객의 브랜드 경험 정보를 수집하여 활용한다. 최근에는 고객과의 접점이 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 체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이에 대한 피 드백 행위나 구매 행위 또한 보다 활발해지고 대량의 고객 경험 정보 수집이 가능해져 이에 대한 분석 기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고객 경험관리(CE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는 기업이 고객 경험을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를 분석하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 을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 략 또는 솔루션을 말한다.
출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출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추천 리포트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