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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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지현(yeonji)
2014년 독일콘텐츠 시장은 1,052억 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6% 성장했다. 게임, 애니메이션, 방송 시장이 각각 7.5%, 9.9%, 3.9%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독일은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방송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지상파, IPTV 확산, 브로드밴드, 모바일 환경 등으로 우수한 방송통신 융합 환경 하에 콘텐츠 유통이 확산될 전망이다. 따라서 방송콘텐츠, 애니메이션, 지식정보 시장 등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두터운 게임 이용자층과 함께 정부가 게임업체 성장 및 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있어 관련 시장의 높은 성장률이 전망된다. 독일 콘텐츠 시장은 향후 1.8%의 성장률을 기록하여 1,150억 4,600만 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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