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9
org.kosen.entty.User@3d4ea7b0
연지현(yeonji)
ㅇ 가솔린·전기·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디젤 ▼
- (가솔린) 세계적인 저유가 기조 지속으로 2016년 가솔린 자동차의 점유율이 전년대비 오히려 상승함(96.4% → 96.8%). 2008~2016년 동안 항상 시장점유율 95% 이상을 차지하며 미국 자동차시장의 주류 동력원 자리 유지
- (하이브리드) 더욱 진화된 형태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자동차의 상대적 인기로 일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점유율 하락세 (2.25% → 2.05%)
- (디젤) 미국 내 디젤 자동차 수요의 대부분은 폴크스바겐이 차지했음. 그러나 폴크스바겐의 배기가스 조작사건 여파로 디젤 자동차의 비중은 전년대비 0.42%P(64.7%) 하락 및 판매량 급감. 특히 배기가스 조작사건에 연루된 폴크스바겐 차량의 판매량 급감으로 조작사건에 상대적으로 연관이 적은 대형 유틸리티 차량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음.
- (가솔린) 세계적인 저유가 기조 지속으로 2016년 가솔린 자동차의 점유율이 전년대비 오히려 상승함(96.4% → 96.8%). 2008~2016년 동안 항상 시장점유율 95% 이상을 차지하며 미국 자동차시장의 주류 동력원 자리 유지
- (하이브리드) 더욱 진화된 형태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자동차의 상대적 인기로 일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점유율 하락세 (2.25% → 2.05%)
- (디젤) 미국 내 디젤 자동차 수요의 대부분은 폴크스바겐이 차지했음. 그러나 폴크스바겐의 배기가스 조작사건 여파로 디젤 자동차의 비중은 전년대비 0.42%P(64.7%) 하락 및 판매량 급감. 특히 배기가스 조작사건에 연루된 폴크스바겐 차량의 판매량 급감으로 조작사건에 상대적으로 연관이 적은 대형 유틸리티 차량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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