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기업의 현지화 전략: 우리기업의 현지화 실태와 성공사례 분석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7-06-01

URL


□ 현지화 실태
? (투자동기) 현지 내수시장 진출(71.9%), 해외고객요구 부응(40.4%), 저렴한 노동력(23.3%), 제 3국 우회수출(13.0%)이 주된
    요인
     * 중간재/최종재 부품업체는 저렴한 노동력, 마케팅, 물류/유통, 사후관리 서비스는 해외고객 요구 부응이 높은 것으로 조사
? (경쟁력) 생산품 품질(1.44), 가격경쟁력(1.71)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앞선 기술(2.06), 브랜드 이미지(2.10), 앞선 유연성과
    적응력(2.73)이 주된 원인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