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덴츠(Dentsu Inc.)는 AI 학습 방법 중 하나인 딥러닝(Deep Learning)을 사
용하여 정확하게 TV 시청률을 예측하는 시스템 「SHAREST (베타버전)」
을 개발했다고 발표
ㅇ 「SHAREST (베타버전)」의 개발은 데이터아티스트(Data Artist Inc.)와 공
동으로 2015년 10월부터 시작됨. 본 시스템은 과거시청률, 프로그램 장르, 출연자 정보, 인터넷 콘텐츠 열람 경향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딥러닝
모델을 구축하고, 방송 전에 TV 시청률을 예측하는 구조임
ㅇ 이 시스템을 통하여 TV 시청률과 마케팅 데이터의 관련성 분석도 가능할
것으로 봄. TV프로그램별 주 시청자의 연령층 및 성별 등을 사전 확인함
으로써 효과적인 CM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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