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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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훈(neopilot)
분야
건설시공/재료
발행기관
Chuanbing Sun, Ning Wang, Maher K. Tadros, Amgad F. M. Girgis, and Fouad Jaber
발행일
May-June 2016
URL
프리캐스트, 프리스트레스트 I형 거더 교량은 일반적으로 거더 자중은 단순경간으로 중첩된 사하중 및 활하중은 연속경간으로 설계되었다.
그 이유는 중첩하중은 전체하중의 삼분의 일에 해당하며 구조효율성을 더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연구에서는 데크자중을 받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거더를 연속화할 수 있는 나사로드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다. 제안된 시스템은 교량경간의 성능을 10% ~ 15% 향상시킬 수 있으며 바닥부의 균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분석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시공이 되고 있는 프리캐스트, 프리스트레스트 I형 거더 교량에 관한 현재와 향후 연구 방향을 설정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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