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1
org.kosen.entty.User@5b607b48
김태훈(neopilot)
ACI 318-14에서는 320 mm 이하의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 중공코어에서는 전단철근을 요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전단중공코어 슬래브에서 산정된 능력이상의 전단요구가 있을때 전단철근 배치의 어려움으로 부재높이를 증가시키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강재섬유 콘크리트의 사용을 통해 취성적인 전단파괴를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분석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강재섬유 콘크리트의 중공코어 슬래브 사용에 관한 현재와 향후 연구 방향을 설정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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