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1
org.kosen.entty.User@25f28651
심우영(ggito0731)
분야
의약품/의약품개발,융합바이오
발행기관
Mikhail O Durymanov, Andrey A Rosenkranz, and Alexander S Sobolev
발행일
2015.06.08
URL
기존의 항암제에 비해 나노 입자와 고분자의 고형암 축적 효율과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은 다양한 다기능성 나노 의약품의 발전으로 이어졌다. 이들 나노 입자의 개선은 암 특이성, 혈액내 순환 시간, 암에서의 흡수 효율등에 대한 특성을 높이게 되었고, 이러한 “smart” 시스템은 약물, 유전자, shRNA, 방사능동위 원소등을 전달가지도 가능하게 되었다. 하지만, 국지적인 항암물질의 농축은 암을 완전히 제거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혈관장벽, 집약된 세포내 물질, 높은 유체 압력으로 인해 나타나는 고형암 내부로의 빈약한 침투는 암 전반에 걸쳐 나노 의약품의 정상적인 전달 및 분포를 어렵게 만드는 중요 원인이 되고 있다.
본 분석물에서는 나노 형태의 치료 입자와 고분자의 암 조직 내 흡수와 분포를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과 접근 방식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치료 목적의 나노 입자는 많이 개발되고 있지만 실제 암 조직으로의 흡수가 가장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본 분석물에서는 기존 학계에 보고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의 원인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