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경우 자체적인 ECA(emission control area)를 선포하는 등 적극적인 LNG 연료 추진선 건조 계획을 가지고 있고, 유럽도 꾸준히 건조하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이들 두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가스연료를 사용하는 선박 동력원은 이중연료(dual fuel) 엔진 및 가스(pure gas) 엔진으로 분류되며, 국내외 엔진 제조사들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디젤 사이클(diesel cycle) 또는 오토 사이클(otto cycle)을 기반으로 엔진 성능 향상 및 배기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임
정부는 LNG 연료 추진선, LNG 벙커링 등의 친환경 선박 확대를 위한 정책 개발을 추진 중에 있음
출처-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EIT PD 이슈리포트 2017-8호-이슈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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