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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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지현(yeonji)
VR(가상현실) 시장의 성장이 예상보다 더딘 가운데 중국은 2015년경부터 ‘VR 아케이드’ 붐을 일으키며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을 발전시켜 왔음. 중국의 뒤를 쫓아 미국에서도 최근 VR 아케이드 오픈 소식이 줄을 이으며, 한때 거대 산업을 이루었던 게임센터 시장에 다시 관심이 모이고 있음. VR 기기의 가격대비 성능이 향상되면 가정 내 보급이 확산되며 결국 VR 아케이드 시장은 축소될 것이란 전망과 VR 멀미 문제로 인해 VR의 가정 내 보급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맞서고 이음
출처-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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