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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같이 대화하는 AI, ‘소셜봇’ 개발을 위한 아마존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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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웹 서비스 리인벤트 컨퍼런스에서는 아마존의 인공지능 가상 비서 ‘알렉사(Alexa)’와 관련한 두 가지 흥미로운 발표가 있었음. 하나는 알렉사를 기업 업무 시스템과 연결하여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주는 “비즈니스용 알렉사”로, 알렉사를 통해 회의실 관리나 재고 관리 등이 가능함을 보여주었음. 또 하나는 “알렉사 프라이즈”로 사람처럼 대화하는 AI의 개발을 위해 아마존이 주최한 콘테스트였는데, 수상작들은 아직 미흡하나 사람과 흥미로운 대화가 가능함을 보여주었음

출처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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