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연구개발 분야
1) 자동차 경량 차체 부품 제작용 초고강도강과 경량소재(Al, CFRP 등) 가공을 위한 금형·성형 및 용접 접합기술 개발
- 경량화 15% 및 안전성 5% 향상을 위한 1GPa급 이상 초고강도강과 알루미늄 합금을 적용한
자동차 차체부품 제작용 고생산성 하이브리드 마찰교반접합기술 개발
- 1GPa급 이형단면 자동차 차체부품용 일체화 점진성형 기술개발
- 통전 성형을 이용한 1GPa이상 초고강도강 및 Al5000계 차체부품의 제조 기반 기술 개발
- 1.5GPa급 초고강도 차체부품 변형제어 냉간 정밀 프레스 성형 기술 개발
-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연속성 탄소섬유강화 프리프레그 복합소재 차체부품 고속(1ea/10min.)
금형/ 성형기술 개발 등
2) 전방산업 부품의 고급화, 다기능화, 안전성 향상 등 세계수준의 임계성능을 부여하는 핵심 뿌
리기술 개발
- 웨어러블 기기용 12층 Any layer Multi-flexible PCB 배선의 친환경 일괄 도금 기술 개발
- Ti 소재기반 척추용 임플란트 고정밀 부품 성형 및 자기장을 이용한 원격제어 구동 시스템 제
조기술 개발
- 두께 3.5㎜ 이하급 이미지센서-경통 일체형 화상통화용 카메라 모듈의 융합 생산기반 기술 개
발
- 피코몰급 암인자 검출을 위한 표면증강라만산란(SERS) 기판 표면처리기술 개발
- 3×4×1.2(㎥) 대형주물 목형대체용 FDM(Fused Deposition Modeling) 기반 하이브리드 3D프
린팅 시스템 개발 등
3) 자원 및 에너지 다소비형 뿌리산업 구조 개선을 위한 고효율 친환경 뿌리기술 개발
- 환경부하 및 에너지 저감을 위한 Eco-Mg 생산기반기술 개발
- 경질 Cr 습식도금 대체 용사코팅 기술개발
- 인체접촉 내 알러지용 니켈 대체 비 시안계 합금도금 기술개발
- 1MW급 이중주파시스템 및 컨투어 표면경화 적용 고내구성 동력전달부품 제조기술 개발
- 용해효율 고도화 및 스마트 집진을 통한 저에너지 주조공정 구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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