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영국, 스코틀랜드에 첫 우주선 기지 구축 예정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발행일

2018-07-30

URL


□ 영국 스코틀랜드의 서덜랜드(Sutherland) 지역에 영국 최초의 우주선 기지가 구축될 예정이다.

ㅇ 해당 우주선 기지에서는 미국의 항공우주 및 방위업체인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과 영국 항공우주기업 Orbex가 발사체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ㅇ 이에 따라 스코틀랜드의 A’Mhoine 반도에서 2020년대 초반에 통신 및 지구 관측을 위한 소형인공위성을 탑재한 로켓이 발사될 전망이다.

ㅇ 스코틀랜드지역개발청(Highlands and Islands Enterprise)은 영국우주국(UK Space Agency)으로부터 약 250만 파운드 규모의 기금을 지원 받아 우주선 기지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ㅇ 영국우주국은 록히드마틴의 수직발사작업과 혁신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해 총 규모 2,350만 파운드에 이르는 두 건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Orbex에는 550만 파운드를 투입하여 새로운 혁신 로켓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 한편 뉴키(Newquay) 근처의 콘월 공항에는 수평발사를 위한 영국의 첫 번째 수평 우주선 기지가 생겨날 예정이다.

ㅇ 수평발사기지는 전 세계의 항공우주기업을 영국으로 유치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여, 향후 영국 우주항공시장에서 중요한 잠재성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출처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