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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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교(reports)
첨부파일
◎ 배경 및 목적
- 고령화 사회 진전으로 항노화 시장 성장, 화장품에 대한 필수재化, 여성의 경제활동 인구의 증가, 소비층 확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임.
- 2016년 기준 국내 화장품산업 총 생산규모는 13조 513억 원으로 전년대비 21.6% 증가 했으며, 화장품산업 총 생산비중은 국내 GDP 대비 0.79%, 제조업 GDP 대비 2.97%이며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나타내고 있음.
- 또한 한류 확산 등에 따라 국산 화장품의 해외 시장 진출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수출입시장에서 수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음. 2016년 기준 화장품 수출은 41억 9,362만 달러로 전년대비 43.1% 증가 했으며, 무역수지는 2014년 흑자전환 이후 2년 만에 5배 이상 증가함.
출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고령화 사회 진전으로 항노화 시장 성장, 화장품에 대한 필수재化, 여성의 경제활동 인구의 증가, 소비층 확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임.
- 2016년 기준 국내 화장품산업 총 생산규모는 13조 513억 원으로 전년대비 21.6% 증가 했으며, 화장품산업 총 생산비중은 국내 GDP 대비 0.79%, 제조업 GDP 대비 2.97%이며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나타내고 있음.
- 또한 한류 확산 등에 따라 국산 화장품의 해외 시장 진출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수출입시장에서 수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음. 2016년 기준 화장품 수출은 41억 9,362만 달러로 전년대비 43.1% 증가 했으며, 무역수지는 2014년 흑자전환 이후 2년 만에 5배 이상 증가함.
출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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