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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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교(re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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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시장은 인류가 생긴 이래 ‘美’와 ‘건강’을 추구하는 인간의 욕망은 변하지 않았다. 오히려 과거에 비해 개인화 시대에 들어오면서 ‘자기애’의 유행은 어쩌면 시대적인 흐름일 수도 있다. 이에 뷰티시장에서의 ICT 기술 동향과 해외와 국내의 접근방법의 차이점을 함께 살펴보고, 이를 기반으로 뷰티-ICT 시장의 선점과 시장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지금까지는 화장품 시장에서 해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한류(가수, 연예인, 드라마, 영화 등) 문화를 기반으로 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현재 시장 점유율 답보상태라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최근 사드사태 등에 의해 중국 수출이 어려워지면서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따라서 문화적 접근을 통한 한류에 편승한 화장품 시장의 진출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강점인 ICT를 기반으로 한 뷰티-ICT 시장의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본 고에서는 뷰티-ICT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출처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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