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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ICT이슈] 일본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시장 동향 새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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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발행기관

conex

발행일

2019.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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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일본의 고령사회로 인한 소비 행태 변화
- 일본은 고령화가 가장 심화된 국가로, 1994년 이후 고령사회로 진입하였고, 2016년 노년인구(65세 이상)는 27.2%로 최근 10년 동안 5.7포인트 증가해, 일본의 인구 구조가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ㅇ 디지털 수용도에 따른 계층 구분
- 온라인 접근 및 소득 수준이 낮아 주변 관계와 연결이 어려워 겪는 경우를 가리키는 ‘디지털 디바이드’, 반대로 디지털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20~30대와 그 이하 연령대를 ‘디지털 네이티브’로 칭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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