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글로벌ICT이슈] 5G 시대를 맞이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동향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19.08.06

URL


 ㅇ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이해 
    - Gaming as a Service(GaaS)라고도 하는 클라우드 게임은 서버의 리소스를 이용하는 비교적 새로운 게임방식으로 서버에서 게임 연산을 처리하고 사용자는 스트리밍을 받는 구조로 실행되는 게임 서비스

 ㅇ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
    -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핵심 주체는 Sony Corp(일본), Game Fly(미국), Nvidia Corp(미국), Ubitus Inc.(미국), PlayGiga(스페인), PlayKey(미국), 칭화통팡(중국), 마이크로소프트(미국), 징가(미국), 구글(미국) 등으로 볼 수 있음
    -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은 2018년 1억 610만 달러 규모로 평가되었으며, 2023년까지 약 4억 9,013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