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9
org.kosen.entty.User@272fa1df
노형미(october18)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19.09.04
URL
ㅇ 그간, 기업들의 생산기지 다변화 전략에서 중국의 대안으로만 여겨졌던 베트남은 거대 내수시장을 보유한 유망 소비시장으로 급부상 중
ㅇ 베트남은 ‘15년 이후 우리나라 3대 수출시장으로 부상하였으며 교역, 투자, 인적교류,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세안 국가 중 제1협력국으로 자리잡음
ㅇ 특히, 베트남은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중요한 핵심 파트너 국가로서, 양국 간 협력은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이며 제조업,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기업의 베트남 진출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됨
ㅇ 베트남은 ‘15년 이후 우리나라 3대 수출시장으로 부상하였으며 교역, 투자, 인적교류,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세안 국가 중 제1협력국으로 자리잡음
ㅇ 특히, 베트남은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중요한 핵심 파트너 국가로서, 양국 간 협력은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이며 제조업,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기업의 베트남 진출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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