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라오스 통신업계의 강자, 화웨이의 전략을 분석하다


□ 화웨이의 라오스 사업동향

ㅇ 화웨이는 1998년에 라오스 시장에 진출해 정부, 통신서비스 사업자뿐만 아니라 정보통신 기술분야의 기업들과 광범위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음.
- 2018년 화웨이가 배포한 언론보도자료에 다르면, 화웨이는 라오스 통신 네트워크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라오스가 2,000여 개가 넘는 정보통신기술을 개발하는 데 기여함
- 현재 화웨이는 라오스 사무소 직원의 70% 이상을 현지인으로 채용하고 있음
- 화웨이는 라오스에서 통신장비, 소비자용 제품, 기업용 제품 3가지 부문에서 사업을 진행 중으로, 통신장비를 비롯해 각종 IT 솔루션, 스마트 기기 등을 판매하고 있음.

ㅇ 화웨이는 라오스 정보통신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라오스 정부, 통신 사업자 등과 협력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 주로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대중교통 3가지 분야에 중점을 둔 첨단 솔루션과 기술을 소개하고 있으며, 라오스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인 공공안전, 전자정부, 교통, 교육, 보건, 전기, 전자계량기 등 부문에서도 함께 솔루션을 고민하고 있음.
- 화웨이는 첨단기술 제품 및 서비스, 공공 분야 지원, 소비자 및 일반 기업대상 부문에서 최우선 선택지가 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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