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미국콘산 19-18호] 넷플릭스 효과 (The Netflix Effect)


이미 미국인의 60%가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선택해 이용하는 넷플릭스는 전세계에 1억 48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음. 넷플릭스는 온디맨드(On-demand)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플랫폼이며, 유저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단시간에 스트리밍 산업의 모델이 되었음. 따라서 넷플릭스의 시기별 중요한 발전을 기준으로 미디어 산업이 겪은 변화를 살펴보고 영향을 받은 산업들의 대응 방식을 살펴보면서 ‘넷플릭스 효과’라고 이름 붙은 현상을 알아봄.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