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중국 PC 게임시장 속 왕관, 그 비결은?


□ 중국 PC게임시장에 자리 잡은 국산 게임들

1. 크로스파이어(穿越火?) – 스마일게이트

ㅇ 2008년 정식 서비스 이후, 중국에서 ‘국민 게임'이라고 불리고 있는 크로스파이어는 게임캐릭터 패치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음(2019년 9월 호평 순위 2위).

- 크로스파이어는 처음에 FPS게임 매니아를 겨냥하여 출시되었으나, 회사 자체적인 시장 조사 결과 “현재 게임 난이도는 초보자에게 어렵다” 고 판단하고, 패치를 통해 게임 캐릭터의 사격 범위를 넓히고 최초 게임 시작 전 튜토리얼를 통해 사용자가 게임을 보다 쉽게 숙지하게 하는 등 진입장벽을 낮춰 많은 유저들을 유입시키는데 성공

- 기존 인터페이스는 중국 유저들에게 이질감이 들 수 있다고 판단, 보다 친근한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였고 유저 간 소통 편의성 제고를 위해 게임 안에 메신저를 추가적으로 설치

- '좀비 게임'이라는 장르를 업데이트하면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어 PC온라인 게임 이용자 순위 1위를 달성하기도 함(2014년 4월).

- FPS 게임 장르 상, 유저들 중 남성이 약 85%이상 차지한다는 조사결과에 기반하여 남성들이 좋아하는 여성캐릭터를 추가로 업데이트하였고 실제로 큰 호응을 얻었음.

- 화려한 인터페이스에 희소성까지 가진 ‘레전드 무기’라는 아이템을 출시, 기존 유저들의 아이템에 대한 소유욕과 신규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의 마케팅 전략을 추진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