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org.kosen.entty.User@573ee0b2
노형미(october18)
분야
전기/전자
발행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19.11.12
URL
□ 미국 전기차 관련 정책 – ①연비규제
ㅇ 미국은 2012년 오바마 행정부가 발표한 기업 평균 연비 규제(CAFE, Corporate Average Fuel Economy Standards)를 따르고 있음.
- CAFE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에 대해 2025년까지 평균 연비 기준을 갤런당 54.5마일로 올리고 이를 달성하지 못하면 부족분에 대해 기업이 자동차 판매 대수당 벌금을 납부해야 하는 것을 골자로 함.(2017년 1월 미국 환경청(EPA)은 중간점검을 통해 2025년까지 CAFE 기준 확정)
ㅇ CAFE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각 OEM은 평균 40% 이상의 연비 개선이 필요한데 2017~2018년 미국의 신차 평균 연비 개선율이 0.4%임을 고려했을 때 매우 높은 목표임.
ㅇ 미국은 2012년 오바마 행정부가 발표한 기업 평균 연비 규제(CAFE, Corporate Average Fuel Economy Standards)를 따르고 있음.
- CAFE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에 대해 2025년까지 평균 연비 기준을 갤런당 54.5마일로 올리고 이를 달성하지 못하면 부족분에 대해 기업이 자동차 판매 대수당 벌금을 납부해야 하는 것을 골자로 함.(2017년 1월 미국 환경청(EPA)은 중간점검을 통해 2025년까지 CAFE 기준 확정)
ㅇ CAFE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각 OEM은 평균 40% 이상의 연비 개선이 필요한데 2017~2018년 미국의 신차 평균 연비 개선율이 0.4%임을 고려했을 때 매우 높은 목표임.
추천 리포트
-
[코센리포트] 스마트폰 생체인식 기술 동향 및 보안 이슈
-
[동향보고서] [KISTI 마켓리포트]초음파 지문인식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