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중국 수입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 수입 전자상거래 규모

ㅇ 2018년 중국 수입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조9000억 위안에 달해 전년대비 26.7% 증가

- 2018년 첫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와 여러 차례의 관세인하 등의 요인으로 인해 향후 3~5년 사이에 수입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ㅇ 3개 그룹

- 산업발전에 따라 일부 중소 플랫폼은 점차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며 '3개의 그룹'이 형성됨.

- 제1그룹은 왕이카오라(?易考拉), 하이둔글로벌(海?全球), 티몰국제 등 '선두기업'이며 규모가 크고 유통량이 크며 브랜드가 많음.

- 제2그룹은 양마토우(洋??), 웨이핀국제(唯品??), 샤오홍수(小??), 쮜메이지쑤면세점(聚美?速免?店) 등임.

- 제3그룹은 미야(蜜芽), 빼이빼이(??), 바오바오수(???), 바오빼이거즈(??格子) 등 영유아용품 플랫폼이 대다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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