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org.kosen.entty.User@36b4dd17
노형미(october18)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9.11.19
URL
□ 수입 전자상거래 규모
ㅇ 2018년 중국 수입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조9000억 위안에 달해 전년대비 26.7% 증가
- 2018년 첫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와 여러 차례의 관세인하 등의 요인으로 인해 향후 3~5년 사이에 수입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ㅇ 3개 그룹
- 산업발전에 따라 일부 중소 플랫폼은 점차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며 '3개의 그룹'이 형성됨.
- 제1그룹은 왕이카오라(?易考拉), 하이둔글로벌(海?全球), 티몰국제 등 '선두기업'이며 규모가 크고 유통량이 크며 브랜드가 많음.
- 제2그룹은 양마토우(洋??), 웨이핀국제(唯品??), 샤오홍수(小??), 쮜메이지쑤면세점(聚美?速免?店) 등임.
- 제3그룹은 미야(蜜芽), 빼이빼이(??), 바오바오수(???), 바오빼이거즈(??格子) 등 영유아용품 플랫폼이 대다수임.
ㅇ 2018년 중국 수입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조9000억 위안에 달해 전년대비 26.7% 증가
- 2018년 첫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와 여러 차례의 관세인하 등의 요인으로 인해 향후 3~5년 사이에 수입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ㅇ 3개 그룹
- 산업발전에 따라 일부 중소 플랫폼은 점차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며 '3개의 그룹'이 형성됨.
- 제1그룹은 왕이카오라(?易考拉), 하이둔글로벌(海?全球), 티몰국제 등 '선두기업'이며 규모가 크고 유통량이 크며 브랜드가 많음.
- 제2그룹은 양마토우(洋??), 웨이핀국제(唯品??), 샤오홍수(小??), 쮜메이지쑤면세점(聚美?速免?店) 등임.
- 제3그룹은 미야(蜜芽), 빼이빼이(??), 바오바오수(???), 바오빼이거즈(??格子) 등 영유아용품 플랫폼이 대다수임.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