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org.kosen.entty.User@1060a0de
노형미(october18)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9.11.20
URL
□ 추진배경
ㅇ 최근 발표된 <중국 문화와 과학기술 융합발전전략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문화산업의 GDP에 대한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어 중국의 산업 구조조정 전환의 신성장동력이 됨
- 2018년 중국 문화산업 부가가치의 GDP 비중은 4.3%, 디지털경제 규모의 GDP 비중은 34.8%, 디지털퍼블리싱 수입은 8,330억 7,800만 위안을 기록함
ㅇ 콘텐츠를 첨단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
- (쇼트클립) 2018년 중국의 쇼트클립이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더우인(?音) 다운로드량은 세계 1위이고, 더우인 해외버전 TikTok의 글로벌 다운로드량은 10억 회를 상회, 매월 활성 사용자는 5억을 초과함
- (인터넷 문학) 인터넷 문학이 인터넷을 통해 해외로 진출해 문화 해외진출의 주력이 됐고, 인터넷 문학은 40여 개의 일대일로 연선 국가(지역)에 보급됨
- (게임) 중국은 세계 최대 게임시장이 되었으며, 모바일게임의 해외 판매량이 급증하여 2018년 해외시장에서 중국 게임 응용 총 다운로드량이 32억 회로 전년대비 39% 증가함
ㅇ 한편 과학기술의 판권 보호, 관리, 응용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상태임
ㅇ 최근 발표된 <중국 문화와 과학기술 융합발전전략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문화산업의 GDP에 대한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어 중국의 산업 구조조정 전환의 신성장동력이 됨
- 2018년 중국 문화산업 부가가치의 GDP 비중은 4.3%, 디지털경제 규모의 GDP 비중은 34.8%, 디지털퍼블리싱 수입은 8,330억 7,800만 위안을 기록함
ㅇ 콘텐츠를 첨단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
- (쇼트클립) 2018년 중국의 쇼트클립이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더우인(?音) 다운로드량은 세계 1위이고, 더우인 해외버전 TikTok의 글로벌 다운로드량은 10억 회를 상회, 매월 활성 사용자는 5억을 초과함
- (인터넷 문학) 인터넷 문학이 인터넷을 통해 해외로 진출해 문화 해외진출의 주력이 됐고, 인터넷 문학은 40여 개의 일대일로 연선 국가(지역)에 보급됨
- (게임) 중국은 세계 최대 게임시장이 되었으며, 모바일게임의 해외 판매량이 급증하여 2018년 해외시장에서 중국 게임 응용 총 다운로드량이 32억 회로 전년대비 39% 증가함
ㅇ 한편 과학기술의 판권 보호, 관리, 응용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상태임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