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9.12.01
URL
? 전 세계 및 북미 e스포츠 시장 규모
- e스포츠(eSports)란 Electronic Sports를 의미하는 용어로, PC·모바일·전용 콘솔 등을 통해 즐기던 게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개인 또는 팀이 네트워크와 각종 영상 장비를 사용하여 게임 대회 및 리그 경기에 참여하는 스포츠 분야를 일컬음.
-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경제개발공사(Los Angeles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 이하 LAEDC)에 따르면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은 2019년 말 기준 약 11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돼, 다른 종류의 스포츠 시장 규모와도 어깨를 견줄 만한 독자적인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볼 수 있음.
- 글로벌 게임, e스포츠 및 모바일 분야 전문 시장조사 기관인 Newzoo는, 2022년까지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은 무서운 성장을 거듭해 최대 약 32억 달러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함.
- 한편, 2019년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 약 11억 달러 중 북미 시장의 규모는 약 4억9000만 달러로,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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