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9.12.05
URL
1. 글로벌 업계, 5G·클라우드 시대 맞아 VR·AR 투자 확대
2. 韓 가상화폐 시장, 新플랫폼·규제개선으로 기대감 고조
Ⅱ. 주요국 동향
1. 중국, 안면인식 기술 표준화·데이터 축적으로 시장 선점 박차
2. 日 반도체 업계, 새로운 성장 돌파구 마련 위해 구조조정 속도
Ⅲ. ICT 부문별 모니터링
Ⅳ. 주요 ICT 행사 일정
ㅁ 페이스북, VR·AR 기술 확보와 콘텐츠 수급을 위한 투자 행보 활발
ㅇ ’14년 오큘러스를 인수하며 VR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페이스북은 VR 게임 제작사인 비트 게임즈(Beat Games) 인수를 발표(11.26)하는 등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
? 비트게임즈는 ’18년 선보인 VR 리듬 게임인 ‘비트세이버’를 개발한 게임 회사로 페이스북 자회사 오큘러스 산하에 소속되어 기존처럼 독립적인 개발 스튜디오로 운영할 방침
ㅇ ’20년 봄 5G 상용화를 앞둔 일본 3대 통신사 중 KDDI와 협력해 스마트폰용 증강현실(AR) 쇼핑 시스템을 구축하는데도 합의(11.25)
? 고속·대용량 통신이 가능한 5G 기술을 기반으로 페이스북이 보유한 VR·AR 역량과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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