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ICT Brief (2019-46호)

Ⅰ. 주요 이슈
1. 글로벌 업계, 5G·클라우드 시대 맞아 VR·AR 투자 확대
2. 韓 가상화폐 시장, 新플랫폼·규제개선으로 기대감 고조

Ⅱ. 주요국 동향
1. 중국, 안면인식 기술 표준화·데이터 축적으로 시장 선점 박차
2. 日 반도체 업계, 새로운 성장 돌파구 마련 위해 구조조정 속도

Ⅲ. ICT 부문별 모니터링
Ⅳ. 주요 ICT 행사 일정
ㅁ 페이스북, VR·AR 기술 확보와 콘텐츠 수급을 위한 투자 행보 활발
ㅇ ’14년 오큘러스를 인수하며 VR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페이스북은 VR 게임 제작사인 비트 게임즈(Beat Games) 인수를 발표(11.26)하는 등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
? 비트게임즈는 ’18년 선보인 VR 리듬 게임인 ‘비트세이버’를 개발한 게임 회사로 페이스북 자회사 오큘러스 산하에 소속되어 기존처럼 독립적인 개발 스튜디오로 운영할 방침
ㅇ ’20년 봄 5G 상용화를 앞둔 일본 3대 통신사 중 KDDI와 협력해 스마트폰용 증강현실(AR) 쇼핑 시스템을 구축하는데도 합의(11.25)
? 고속·대용량 통신이 가능한 5G 기술을 기반으로 페이스북이 보유한 VR·AR 역량과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