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기고] 일본 e러닝 시장의 현황과 미래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9-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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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고 회사의 매출 증대를 위한 영업 전략도 중요하지만 이를 위해서 간과해서는 안 될 부분이 바로 교육이다.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받아야 하고 그것으로 끝이 아니라 승진을 위해서는 직급에 맞는 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것이 보통이다. 어디 그 뿐인가. 사내 보안규정에 관한 교육부터 직장 내 부조리 및 성희롱 등 각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 임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등 교육은 기업 운영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바쁜 임직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놓고 교육을 하기는 쉽지 않다. 어렵게 시간을 확보했다고 하더라도 인원에 맞는 장소를 찾아야 하고 강사를 섭외해야 하며, 교육 당일에 배부해야 할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 모든 것들이 비용과 직결된다. 이윤을 창출하는 것만큼 비용을 절감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기업의 경영진들은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은 하지만 가능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내고 싶어한다. 이에 기업 내 교육을 e러닝 기반 시스템으로 실시하는 일본의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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