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특성
ㅇ 신차 및 중고차시장은 에티오피아 내 수입 의존성이 가장 큰 산업 중 하나이며, 자동차 부품도 90% 이상 수입에 의존하고 있음
- 전체 품목의 30%는 정품 브랜드, 나머지 70%은 자체 브랜드 등 대체품이 차지하고 있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품질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대체 브랜드를 선호함
- 최근에 에티오피아 내 현지 제조업체들이 오일 필터,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및 라이닝 품목을 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품질이 낮음에도 가격적이 저렴해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현지 업계의 의견임
ㅇ 아디스아바바 수도를 중심으로 구매력 갖춘 중산층이 지속 성장하면서 자동차 산업도 지난 10-15년간 지속 상승하는 추세였음. 그러나 지난 3년간 에티오피아의 외환 부족이 만성화되면서 정부차원의 수입 L/C개설 지연으로 특히 2018년 연간 수입액은 작년 대비 약 60%가 감소하였음
- 높은 중고차 비율로 인한 수리 및 정비를 위한 자동차 부품 수입 수요는 지속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임에도 비료, 생필품 등 외화 우선 할당 품목 순위에서 밀려 LC 개설이 지연되고 있음
ㅇ 신차 및 중고차시장은 에티오피아 내 수입 의존성이 가장 큰 산업 중 하나이며, 자동차 부품도 90% 이상 수입에 의존하고 있음
- 전체 품목의 30%는 정품 브랜드, 나머지 70%은 자체 브랜드 등 대체품이 차지하고 있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품질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대체 브랜드를 선호함
- 최근에 에티오피아 내 현지 제조업체들이 오일 필터,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및 라이닝 품목을 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품질이 낮음에도 가격적이 저렴해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현지 업계의 의견임
ㅇ 아디스아바바 수도를 중심으로 구매력 갖춘 중산층이 지속 성장하면서 자동차 산업도 지난 10-15년간 지속 상승하는 추세였음. 그러나 지난 3년간 에티오피아의 외환 부족이 만성화되면서 정부차원의 수입 L/C개설 지연으로 특히 2018년 연간 수입액은 작년 대비 약 60%가 감소하였음
- 높은 중고차 비율로 인한 수리 및 정비를 위한 자동차 부품 수입 수요는 지속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임에도 비료, 생필품 등 외화 우선 할당 품목 순위에서 밀려 LC 개설이 지연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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