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동향
ㅇ 2017년 기준 터키의 무선 이어폰 시장 규모는 5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터키 소비자들도 히어러블 기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함.
- 터키의 대형 전자기기 유통업체에 따르면 히어러블 기기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여, 2016년까지 터키 이어폰 시장 전체에서 유선 이어폰이 시장을 지배했으나, 2017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점유율은 터키 이어폰 시장 내 50%를 넘어섰음.
*히어러블 기기: 히어러블은 hear와 wearable의 합성어로 귀에 꽂아 사용하는 이어폰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뜻함(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히어러블 기기의 조건으로 무선 연결이 되어야 하며, 센서나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어야 함.
ㅇ 터키의 국민소득은 약 1만 달러 내외로 구매력이 높은 편은 아니나, 시장 형성 초기 단계에 유입된 소수의 고가 브랜드가 얼리어답터, 트렌드세터를 중심으로 판매됨.
- 삼성과 애플은 터키 내 브랜드 직영매장을 통해 히어러블 기기 신제품을 글로벌 출시일과 맞추어 발매 및 판매 중이며 유행에 민감한 터키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 히어러블 기기가 대중화되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 브랜드인 화웨이, 샤오미 등도 터키에 진출하였으며, 이어서 유명 브랜드 제품의 중국산 모조품도 시장에 유입되었고 현재는 다양한 가격대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ㅇ 2017년 기준 터키의 무선 이어폰 시장 규모는 5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터키 소비자들도 히어러블 기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함.
- 터키의 대형 전자기기 유통업체에 따르면 히어러블 기기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여, 2016년까지 터키 이어폰 시장 전체에서 유선 이어폰이 시장을 지배했으나, 2017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점유율은 터키 이어폰 시장 내 50%를 넘어섰음.
*히어러블 기기: 히어러블은 hear와 wearable의 합성어로 귀에 꽂아 사용하는 이어폰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뜻함(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히어러블 기기의 조건으로 무선 연결이 되어야 하며, 센서나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어야 함.
ㅇ 터키의 국민소득은 약 1만 달러 내외로 구매력이 높은 편은 아니나, 시장 형성 초기 단계에 유입된 소수의 고가 브랜드가 얼리어답터, 트렌드세터를 중심으로 판매됨.
- 삼성과 애플은 터키 내 브랜드 직영매장을 통해 히어러블 기기 신제품을 글로벌 출시일과 맞추어 발매 및 판매 중이며 유행에 민감한 터키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 히어러블 기기가 대중화되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 브랜드인 화웨이, 샤오미 등도 터키에 진출하였으며, 이어서 유명 브랜드 제품의 중국산 모조품도 시장에 유입되었고 현재는 다양한 가격대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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