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터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 동향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9-12-26

URL


□ 시장동향

ㅇ 2017년 기준 터키의 무선 이어폰 시장 규모는 5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터키 소비자들도 히어러블 기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함.

- 터키의 대형 전자기기 유통업체에 따르면 히어러블 기기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여, 2016년까지 터키 이어폰 시장 전체에서 유선 이어폰이 시장을 지배했으나, 2017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점유율은 터키 이어폰 시장 내 50%를 넘어섰음.

*히어러블 기기: 히어러블은 hear와 wearable의 합성어로 귀에 꽂아 사용하는 이어폰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뜻함(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히어러블 기기의 조건으로 무선 연결이 되어야 하며, 센서나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어야 함.

ㅇ 터키의 국민소득은 약 1만 달러 내외로 구매력이 높은 편은 아니나, 시장 형성 초기 단계에 유입된 소수의 고가 브랜드가 얼리어답터, 트렌드세터를 중심으로 판매됨.

- 삼성과 애플은 터키 내 브랜드 직영매장을 통해 히어러블 기기 신제품을 글로벌 출시일과 맞추어 발매 및 판매 중이며 유행에 민감한 터키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 히어러블 기기가 대중화되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 브랜드인 화웨이, 샤오미 등도 터키에 진출하였으며, 이어서 유명 브랜드 제품의 중국산 모조품도 시장에 유입되었고 현재는 다양한 가격대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