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코로나19로 ‘언택트 특수’를 누리는 게임시장, 중동시장에 던지는 시사점은?


코로나19 팬데믹 국면에서 뜻하지 않게 일상이 되어버린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게임 산업이 ‘언택트 특수’를 누리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게임이 대표적인 비대면 여가로 주목받으면서 수요가 급증한 것이 주된 이유로 보인다. 통계분석업체 닐슨이 조사한 결과 미국·프랑스·영국 게임 이용자들의 평균 게임 시간은 코로나19 이전보다 각각 45%·38%·29% 늘었으며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Sensor Tower)에 따르면 2020년 2월 기준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횟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0%정도 증가하였다. 전 세계적으로도 40억 건 이상의 모바일 게임이 다운로드 되었다. 코로나19 팬데믹 국면이 전 세계적인 삶의 방식의 변화를 주면서 게임 시장의 성장과 약진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상단 URL로 원문 페이지 이동 가능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