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
발행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0.08.18
URL
- 오프라인 매장, 판매에서 소비자 경험 중심으로 무게 중심 이동 -
- 판매자는 체험형 점포로 소비자 행동정보 취득, 소비자도 고부가가치 상품 확인을 위해 매장으로 -
온라인으로 이동 중인 쇼핑의 중심, 백화점은 미래는?
백화점은 오랫동안 지역 경제, 그 도시의 얼굴로 존재해왔다. 최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실 점포의 존재 가치를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T 백화점의 VIP영업 담당자는 KOTRA 오사카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10년 후에는 AMAZON 백화점, Rakuten 백화점이라 불리는 온라인 백화점 등이 소매업계의 주류가 되고 지방경제를 지탱해 온 백화점은 도태될지 모른다는 위기감을 나타냈다.
*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URL)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리포트
-
[코센리포트] STEM 교육에서 AI 활용 현황 및 전망
-
[코센리포트] 기계학습에서 3D 재건의 동향
-
[동향보고서] 섭식 장애와 관련된 정상적인 뇌 연결의 변화
-
[동향보고서] 우주 광통신 기술 동향
-
[동향보고서] JPEG Pleno Holography 표준화 현황
-
[동향보고서] 글로벌 보건산업 동향 Vol.467(2023.03.27)
-
[동향보고서] 제4차 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