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글로벌의료서비스 격주 리포트13호


최근, 중국인들은 해외여행 경험이 늘어나면서 질적인 면을 중시하고 많은 사전조사 후 경험 및 구매하는 경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SNS를 통한 정보의 신뢰성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SNS 플랫폼은 목적지 선택의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SNS 플랫폼(웨이보, 웨이신, 샤오홍슈)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외국인환자)이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전달하고, 안정적인 소통 채널 발굴을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유지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CONTENTS ///////////////////////////////////////////////////////////////////////

◈ 핵심 이슈
  - [이슈리뷰] 코로나19 이후 중국환자 유치를 위한 SNS 플랫폼 활용 방향
  - [포커스 동향 요약] 의료관광 재건을 위한 13개 원칙

 

◈ 글로벌 동향
  - [멕시코/미국] 멕시코행 직항편 신규 취항 및 질병통제국(CDC)의 공식 입장 
  - [말레이시아] Covid-19에 대한 말레이시아 병원의 대처방안
  - [인도] 환자-의사 연결 앱 마이케어(MyCare)와 의료관광
  - [스페인] 스페인 전역 및 코스타델솔 지역의 의료관광 지속가능성 모델
  - [글로벌] 엑셀트립과 VIC리워즈, 블록체인에 기반해 아시아 의료관광 시장 진출 
 

※ 리포트를 주기적으로 받아보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외국인환자유치사업등록처: medicalkorea@khid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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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보건산업동향 브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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