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코로나19 이후 일본은 지금 퍼스널 모빌리티가 대세!


최근 일본에서는 오토바이 붐이 다시 일고 있다. 2021년 1~6월 국내 출하대수(배기량 50cc 이하인 원동기 자전거는 제외)는 전년대비 +30.1%인 12만 4,590대로, 상반기 실적으론 13년 만에 10만대를 넘겼다. 이러한 추세가 하반기까지 이어진다면 연간 출하대수는 24만대로 1998년 이래 23년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1990년대 초반에는 연간 40만 대 수준이었으나, 출산율 저하와 거듭된 배기가스 규제강화 등을 배경으로 2009년엔 약 12만 5,000대 수준까지 축소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중장년층 리턴 라이더*의 증가, 오토바이를 테마로 한 애니메이션 등을 계기로 입문하는 청년층 및 여성층에 힘입어 수요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타인과의 밀접 접촉을 피할 수 있는 레저 및 이동수단으로써 오토바이의 인기에 불이 붙은 양상이다.

*청년기 때 오토바이를 탔으나 이후 이탈한 이용 인구 중에서 중장년이 되어선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생겨 다시 오토바이를 구입하게 된 사용자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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