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발행일
2022.04.21
URL
KISTI의 산학연정협의체(ASTI)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ASTI의 디지털 전환(DX-ASTI)’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KISTI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 시스템 AI 모듈, 전문가 풀 등을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아웃바운드(Out-bound) 전략과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플랫폼에 직접 탑재해 문제를 해결하는 인바운드(In-bound) 전략의 수립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중소기업 DX의 성공을 위해 DX 프레임에 기반한 중소기업 DX 전환 활동을 확인하고, 디지털 컨텐츠와 분석 툴, 전문가 풀을 서비스하는 DX 통합 플랫폼 구축 지원을 강조하며, 중소기업 DX의 시장 성장에 따른 신규 사업기회에 대해 고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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