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자발적인 개인정보 공유 ‘제로파티’ 데이터 주목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2.05.13

URL


데이터는 수집  경로를 기준으로 퍼스트파티(First-party) 데이터, 세컨드파티(Second-Party) 데이터, 서드파티(Third-Party) 데이터 등으로 분류되나 최근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제로파티(Zero-Party) 데이터가 주목 받음. 제로파티 데이터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에 의해 처음 만들어진 용어임. 제로파티 데이터는 고객이 의도적으로, 능동적으로 브랜드와 공유하는 데이터로 선호도, 구매 의도, 브랜드 구매를 위해 원하는 방식 등이 포함될 수 있음. 제로파티 데이터는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보완하고 고객을 완전한 개인으로 식별하기 위해 보다 응집력 있는 자발적 데이터 세트로 구성된다는 장점이 있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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