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
org.kosen.entty.User@363af6ea
이은진(kosen10)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2.09.28
URL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그리고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스마트 ICT 사회는 오프라인 구매에서 온라인 구매로의 소비자의 구매 패턴 또한 변화시켰다. 최근 전 세계적인 COVID-19 팬데믹은 그러한 현상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E-커머스로 대표되는 온라인 시장의 확장 및 활성화에는 추천시스템의 보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추천시스템은 소비자를 대신하여 소비자가 선호할 만한 아이템이나 서비스를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친사용자이며 동시에 친비즈니스적인 컴퓨팅시스템이 추천시스템이며 소비 경험까지 가이드하는 초개인화 맞춤 추천시스템이 현재의 추천시스템이 지향하는 바이다. 본 고에서는 e-커머스 생태계의 필수 불가결한 기술인 추천시스템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추천시스템의 핵심인 추천 알고리즘 유형에 관한 내용 및 성능평가를 위한 지표들을 살펴본다.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