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컨퍼런스 개최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정보/통신

발행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발행일

2022.10.26

URL


디지털 대전환 시대, 중요 정보기술 기반에서 소프트웨어개발보안 방안은?

- 11월 4일, ‘제12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컨퍼런스’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 이하 ‘행안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이하 KISA)은 11월 4일(금) ‘제12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컨퍼런스는 2년 만에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 소프트웨어개발보안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제도의 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미 있는 논의들이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이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변경할 때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일련의 보안 활동을 말한다.

 

 지난해 소프트웨어 공급망의 최신화 기능을 이용한 사이버공격이 쟁점이 되면서 소프트웨어의 기획, 설계, 구현, 운영, 유지보수 그리고 폐기 단계까지, 소프트웨어 공급망 전반에 걸친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공공분야는 '09년도에 보안약점 기준 연구를 시작으로 '12년도에 행정·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 시 의무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제도를 신설하였고, 민간분야는 ’20년 소프트웨어 진흥법 개정을 시작으로 ’21년 ‘소프트웨어개발보안중심지’를 구축하여 소프트웨어개발보안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