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2.06.13

URL


□ 배경
ㅇ 정부 혹은 민간의 스타트업 대상 지원 프로그램 중 ‘해외진출’ 지원이 다수. 내수 시장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고객층을 확장하고 스케일업을
위해서라도 스타트업에게 해외 진출은 필수적

-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사유는 소비자 획득(39%), 해외 투자유치 용이(4.5%), 해외 파트너와 협력(4.5%) 등 다양함(KOTRA, 2022)

ㅇ 스타트업은 투입할 수 있는 자원이 한정적인 만큼, 해외 시장 진출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사전에 파악하여 효과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수립 필요


□ 해외 시장 진출 실패 사유
ㅇ (시장 파악 실패)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하나의 시장에서 성공 했다고 해서 다른 시장에서도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음. 한 시장에서의 성공 포인트가 다른 시장에서는 실패 포인트가 되기도 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