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1월 2주] 2022년 모바일 앱 시장 현황 분석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3-01-13

URL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데이터닷에이아이(data.ai)사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앱 시장은 앱 다운로드 건수와 사용 시간은 성장세를 보였으나, 소비자 지출은 소폭 감소하였음. 2022년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2% 감소한 1,670억 달러(약 208조 1,488억 원) 규모를 형성하였음. 특히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의 앱 사용 시간은 최근 4년간 거의 70%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함. 소비자들은 주로 소셜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앱, 엔터테인먼트/숏폼 비디오 앱, 엔터테인먼트/비디오 공유 부문에서 시간을 보냈음.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5% 감소하였지만, 다운로드 수는 전년 대비 8% 증가한 900억 건에 달함. 비게임 부문에서는 모바일 뱅킹, 디지털 지갑 및 결제, 개인 대출과 같은 부문에서 모바일 앱 사용이 급성장하였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