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미국 22-07호] 2022년 미국 라이선스 산업 동향


본 보고서는 2022년 미국 라이선스 산업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향후 전망을 살펴보려는 목적으로 작성됐음. 글로벌 라이선스 산업 동향을 <톱 라이선스 브랜드 리포트>라는 제호로 15년 이상 발행해온 라이선스 글로벌의 2022년 보고서를 참고하여 작성됐으며, 2022년 보고서나 회계연도 2021년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됐기 때문에 보고서에서 언급된 브랜드 또는 기업의 수치는 2021년을 기준으로 한 수치임을 밝혀둠. 한국의 라이선스 산업이 특정한 캐릭터를 중심으로 논의되는 것과 달리, 미국 및 글로벌 라이선스 산업은 기업이 보유한 프로퍼티 또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논의되어 한국에서 익숙한 라이선스 산업의 개념보다 더 넓은 개념을 포괄하고 있음. 때문에 특정 캐릭터보다는 브랜드와 기업의 성과와 전략, 강점을 언급했음. 라이선싱 산업은 팬데믹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은 것으로 보여지는데, 그 때문에 향후 라이선싱 산업은 비대면 상황의 보편화와 비대면 상황으로 인해 드물어진 체험과 경험, 지역 특성이 반영된 팝업 스토어 등의 투 트랙 마케팅 전략이 동시에 보여질 것으로 전망됨. 이 보고서가 한국의 라이선스 산업에 대한 시야를 확장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자료로 쓰일 수 있기를 희망함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