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미국 소셜커머스 시장 2025년까지 2배 이상 증가 전망


소비자들은 이제 사진과 텍스트 위주의 제품 정보에 만족하지 않는다.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에서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방송, 숏폼 영상을 시청하고 인플루언서의 리뷰를 확인하여 좀 더 개인화된 쇼핑을 추구하고 있다. 이는 특히 디지털 및 IT를 익숙하게 다루는 일명 ‘디지털 네이티브(원주민)’로 불리는 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밀레니얼은 1980~2000년, Z세대는 1990~2010년에 출생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맥킨지(McKinsey & Company)에 따르면, 미국 소셜커머스 시장규모는 2021년 366억 달러에서 2025년 2배 이상 성장해 796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미국 전체 전자상거래 시장 중 소셜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2021년 대비 2025년에는 1.2% 성장해 5.2%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반증하듯, 맥킨지가 2022년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3분의 1이 소셜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75%가 향후 더 많은 소셜미디어 라이브 쇼핑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고 답했다. 소셜커머스는 편리함, 개인화, 실시간소통, 체험위주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쇼핑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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