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위클리글로벌 307호 (22년 12월 26일)


방송·영화

- [미국] 미국 타임지, 넷플릭스 속 K-콘텐츠 소개
- [미국] 넷플릭스, 경쟁사 아마존과 홍보ㆍ마케팅 협업 추진
- [북경] 안후이위성TV, 내년 한국 드라마 방영 계획 없다 발표
- [유럽] 영국 언론, 2022 최고의 K드라마 10편 선정
- [유럽] 영국 언론, K팝 그룹 iKON 구준회 <보라! 데보라> 드라마 데뷔 소식 전해
- [인니] 제17회 족자 - 넷팩(NETPAC) 아시아 영화제 성료
- [UAE] OSN, 아드 카멜 각본 및 감독의 사우디 영화 커미션 발표
- [태국] 채널3, 아시아 성공을 발판으로 아프리카 시장에 태국 드라마 수출
- [러시아] 2022년 미디어 비즈니스 트렌드 결산
게임·융복합

- [미국] 아마존 게임즈, 게임 <툼 레이더> 출시
- [태국] 동남아시아 네티즌 간 치열한 경쟁 벌어진 ‘핫캣(HOTCAT)’
- [태국] YGG, 새로운 게임으로 국내외 시장 개척
애니·캐릭터

- [심천] 팝마트, 첫 가상 아트토이 아트워크 개최
- [일본] 요코하마시, 포켓몬재단과 ICT 교육 등 협정 체결
- [태국]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 태국어 자막/더빙으로 공개
만화·웹툰

- [인니] 韓 아이나무, 인니 첫 어린이 웹툰 플랫폼 Funny School Toon 공식 출시
음악

- [유럽] 영국 BBC, 버밍햄 지역 K팝 커뮤니티 성장 주목
- [유럽] 프랑스 매거진, K팝 뮤직뱅크 페스티벌 개최 소식 전해
- [베트남] 베트남 VTVCab과 World K-pop Center협업, 베트남에서 K팝 아카데미 설립
- [태국] KOCCA, K팝 온라인 콘서트 ‘온 더 케이: 어셈블@방콕’ 성료
- [태국] 비, 태국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에 초청
통합(정책 등)

- [북경] 중국공연산업협회, 스탠드업 코미디 시장 규범 제의서 발표
- [북경] 중국 통신 3가, 5G 서비스 이용자 규모 총 10억 6,700만여 명
- [일본] ‘디지털트윈’ 도입, 활용하는 기업 증가
- [베트남] 한국 콘텐츠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략
- [UAE] K팝 그룹과 K푸드 열풍
- [태국] 독자적으로 성공한 한국 소프트파워 배울 점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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